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 숙제 / 우리집 소화기 인증샷~☆

기타활동 이야기

by Yeomju-HaedongKumdo 2022. 8. 10. 14:00

본문

728x90
SMALL

어제 오전에 복지관봉사를 하고 잠시 집에 들렀던 오후 2시 15분, 아파트관리사무소의 다급한 방송소리가 귓가에 들리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 우리 아파트 3동 7층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입주민들은 빨리 계단을 이용해서 1층으로 대피해 주십시요. "

방송을 듣고 바로 계단을 이용해 1층으로 내려가보니 많은 입주민들이 나와서 걱정을 하면서 7층을 바라보고 있고 아파트 진출입로에는 소방차가 5~6대가 줄지어서 대기하고 소방관들은 7층에서 진화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1시간 정도 후에는 모든 상황이 종료되고 입주민들도 들어가면서 소방차들도 모두 되돌아가고 나서야 우리 도장의 차량도 도장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어제의 저희 아파트 상황이었지만, 어느 아파트에서든 발생할 수 있겠지요?

어제의 화재상황을 다시 확인해 보니 장애가 있는 자녀가 집에 있는 상황에 핸드폰충전기에서 누전이 되면서 불꽃이 일어났고 그 상황에 자녀는 대응하지 못한 채 집안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었고 그 때 이상함을 느낀 경비원이 올리가서 확인하니 다행히 현관문이 열려져 있어서 119신고와 함께 자녀를 이동 대피시켰다는 것입니다. 우리 경비원이 아니었다면 자칫 인명피해도 있을 수 있는 상황이었고, 만일 화재초기에 5분내에 소화기로 시도했다면 이렇게 커지는 상황을 막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현재, 집안이 모두 그을려졌고 소파,컴퓨터,정수기,냉장고가 모두 타버렸답니다.)

그래서 저희 도장에서는 어제 아이들에게 유치원과 학교에서 자주 배웠던 것이지만, 소화기 사용법을 다시 한번 직접 설명해주고 자기 집의 소화기가 어디 있는지 아는지 물어봤습니다. 그 결과 알고 있는 친구는 절반이 되질 않아서 어제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기집의 안전을 위해 직접 소화기 위치를 확인하고 사진을 찍으면 꼭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