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08.27 | 화정동보안관 12회차 봉사활동

봉사활동 이야기

by Yeomju-HaedongKumdo 2022. 9. 1. 13:05

본문

728x90
SMALL

"화정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주관하는 2022 청소년 마을지킴이 프로젝트인 화정동보안관 프로그램 12회차 활동을 8월 27일 오전 9시 30분에 염주해동검도 도장에 모여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2회차 활동은 화정청소년 문화의 집 주차장에서부터 광주여고와 화정초등학교를 거쳐서 지하철노선이 있는 화정역까지의 구간을 순찰하면서 거리의 쓰레기도 줍고 안전의 문제점들을 찾아봤습니다.

점검한 결과,

1. 빗물받이 맨홀이 고무나 타이어 등으로 위를 가로막고 있어서 비가 갑자기 내릴 경우 빗물이 빠지지 않고 그대로 도로나 주택가로 흘러내려갈 수 있는 상황으로 보였습니다.

2. 인도의 차량진입차단봉도 일부는 뉘여져 있고 일부는 아예 뽑혀져서 없어서 그 인도에 차량이 주차되어 있어서 행인들이 불편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3. 인도의 양옆에 화단과 식물들이 방치되어 있어서 행인들의 이동시 방해가 되고 또한 화단과 식물들 사이에 쓰레가 투기되어 있어서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4. 교통안전 시설물들이 파손된 상태로 그대로 방치되어 있어서 조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 화정청소년문화의집이 5월~10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염주해동검도 도장에서 집결해서 활동하게 되었으며, 담당하시던 조윤진선생님의 업무분장에 의해 6월부터는 김새령선생님이 담당하여 운영하는 프로젝트로서 우리 화정동보안관 청소년들은 2022년 10개월 동안 마을지킴이 활동을 하면서 마을의 청소년 안전과 위험요소등을 찾아서 관계기관에 조치를 요청하고 그 결과까지 확인해서 청소년들이 안전한 마을로 조성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12회차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채환희, 채다희, 이효광, 조시우, 조은우,

김준성, 박다온, 김민준 (8명)

우리 청소년들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진심어린 칭찬과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

#화정동보안관 #염주해동검도 #화정청소년문화의집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