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8번째 선물 - 변화의 열쇠는 나에게 있다

좋은글 모음

by Yeomju-HaedongKumdo 2020. 6. 1. 13:11

본문

728x90
SMALL

문제에 봉착했을 때는 환경이나 주변사람을 탓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게서 먼저 문제를 찾으세요.

주변사람이나 환경을 바구기보다

자신을 변화시키는 일이 훨씬 쉬우니까요.

( 힐러리 클린턴 )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들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대개 우리 자신에게 있습니다.

동시에 문제의 원인이 되는 우리 자신을 바꾸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닥쳤을 때 가장 먼저

우리 내면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믿음을 가지지는 않았는지,

분노와 원한을 품고 부정적인 감정들을 쏟아내지는 않았는지,

감정에 휩쓸려 잘못된 판단을 내리지는 않았는지,

자신을 살펴보고 잘못된 점들을 반성하고 교정해야 합니다.

모든 변화의 열쇠는 당신의 내면에 있습니다.

 

외부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면의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확언

모든 변화의 열쇠는 나의 마음에 있다.

나는 내면의 문제를 스스로 분석하여 해결한다.

 

[출처] 나를 위한 하루선물 / 함께북스 / 서동식 지음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