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42번째 선물 -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라.

좋은글 모음

by Yeomju-HaedongKumdo 2021. 12. 15. 20:09

본문

728x90
SMALL

누구라도 나를 충고해 주고 결점을 적당하게 지적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나의 스승으로서 존경해야할 사람인 것이다.

( 순자 )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나 부족한 점이 있고 고쳐야할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이며

결코 부끄럽거나 자존심 상할 만한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그러한 점을 지적한다해도

얼굴을 붉히거나 원망하지 마세요.

이제라도 당신의 단점을 발견한 일을 기쁘게 생각하세요.

겸허하게 자신의 모자란 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세요.

먼저 스스로 인정한 다음에야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고

고쳐야 할 단점들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 확언

나는 나의 부족하고 모자란 점을 겸허히 인정한다.

나는 더욱 노력하여 나의 부족함을 채우고 극복한다.

[출처] 나를 위한 하루선물 / 서동식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