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8번째 선물 -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말

좋은글 모음

by Yeomju-HaedongKumdo 2020. 5. 1. 09:09

본문

728x90
SMALL

 

그날 나는 누군가에게 미소 짓기만 해도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그 후 세월이 흐르면서

따뜻한 말 한마디, 지지 의사표시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고마운 선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 마야 안젤루, "나는 멋지고 아름답다" 중에서 )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위대한 그들의 정신과 행동은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그들의 모습은 우리를 부끄럽게 하기도 하고

때로는 그들처럼 되고 싶다는 소망을 갖게 합니다.

하지만 마음만큼​ 쉽지가 않은 일이죠.

 

 

우리에게는 그들처럼 살아갈 용기가 아직은 없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상냥한 태도로 사람들을 대하고 친절의 말 한마디로

누군가의 하루를 행복하게 하는 일에는 그리 큰 용기가 필요치 않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일이죠.

 

 

당신도 그들처럼 세상을 아름답게 할 수 있습니다.

 

 

☞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확인

나는 늘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로 사람들을 대한다.

나는 상냥한 말로 사람들을 편하게 한다.

[출처] 나를 위한 하루선물 / 함께북스 / 서동식 지음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