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6번째 선물 - 당신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

좋은글 모음

by Yeomju-HaedongKumdo 2020. 5. 30. 11:05

본문

728x90
SMALL

나 자신의 인간가치를 결정짓는 것은

내가 얼마나 높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

또는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갖고 있는가가 아니라

나 자신의 영혼과 얼마나 일치되어 있는가이다.

( 법정, "홀로 사는 즐거움"중에서 )

 

당신의 가치는 지금 당신이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가?"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가치는 스스로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며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인가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소유하고 있는 것들은

실상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당신의 내면에 불행한 자신의 모습,

희망과 열정이 사라진 자신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면,

아무리 많은 재산을 소유한들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하지만, 당신의 영혼이 이끄는

당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여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 곳으로

당신이 달려가고 있다면 지금 가진 것이 없을 지라도

당신은 누구보다 올바르며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확언

내가 가진 것이 나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추구하는 것이 나의 가치를 결정한다.

 

[출처] 나를 위한 하루선물 / 함께북스 / 서동식 지음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