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6번째 선물 - 인간을 움직이는 힘, 고통

좋은글 모음

by Yeomju-HaedongKumdo 2021. 8. 23. 13:59

본문

728x90
SMALL

나의 고통이 점점 커져 갔을 때,

이 상황에 대처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나는 곧 알아차렸다.

고통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것과

고통을 창조의 힘으로 변화시키는 것,

나는 후자를 선택했다.

( 마틴 루터 킹 )

인간이 가진 가장 강력한 본성 중 하나는

고통을 피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고통을 피하고자 하는 인간의 본성은

꿈을 이루기 위한 강력한 동기가 됩니다.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이

꿈을 이루는 동기가 되는 것입니다.

힘은 희망뿐만 아니라 절망에서도 오는 법입니다.

고통을 긍정적으로 활용하세요.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절망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까 생각하세요.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꿈을 성취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를

손에 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 확언

나는 지금 내가 겪는 모든 역경에서 벗어날 것이다.

나는 이 역경과 고통을 발판삼아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출처] 나를 위한 하루선물 / 서동식

​​#블챌 #오늘일기 #해동검도 #염주해동검도 #촛불끄기 #코로나극복 #믿을만한도장 #화정동검도관 #봉사활동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